본문 바로가기
녹용의 이팅하우스/메인디쉬

신설동 맛집 따뜻한 보쌈과 따끈한 칼국수 조합! 신설보쌈칼국수

by Nokyong 2020. 11.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녹용이에요 =)

 

비가 내린 후 날씨가 점점 추워지면서

곧 영하권에 접어든다고 하네요.

체온 관리에 신경쓸 때이기도 하고

올겨울을 잘나기 위해서

 

지방을 축척시켜야겠어요.

 

그래서 방문한 신설동 맛집!

신설보쌈앤칼국수

신설동역 인근에 위치한 곳인데요.

식사할만한 골목을 찾아 돌아다니다가

이곳을 알게 됐어요.

 

제가 주문한 건

대표 메뉴인 보쌈&칼국수인데요.

1인 혼밥족 분들과 직장인 분들을 위한

정식 메뉴와 식사 메뉴도 다양해서

좋은 것 같더라고요.

 

저는 보쌈을 족발이나

막국수랑 같이 먹는 게 대부분이었는데

칼국수와 같이 판매되는 것 자체가 신기했고

신설동 맛집답게 먹은 후엔

보쌈+막국수라는 고정관념을

깬 계기가 된 곳이에요.

 

기본 반찬은 매번 다를 수도 있지만

양배추 샐러드, 계란찜, 파래무침 등 전부 신선했어요.

기본 반찬 다음으로 먼저 나온

보쌈이에요.

두툼하게 썰린 게 정말 맛있겠죠?

소짜리인데도 양이 제법 많더라고요!

어떻게 잘 삶으신 건지 돼지 잡내도 없었고

부드러웠어요!

 

보쌈도 보쌈이지만 첫 입

맛보자마자 '신설동 맛집이다'라고

생각한 보쌈김치에요!

겨울이라 그런지 냉장과 다른

특유의 시원함 덕분에

맛이 두 배가 된 것 같았어요!

 

요즘 보쌈김치는

달거나, 맵거나 한 쪽으로 치우쳐져서

자극적이기 마련인데

신설보쌈앤칼국수의 보쌈김치는

모두 딱 적당해서 밸런스가 훌륭했어요.

 

맛있는 보쌈을 한 입 먹었을 때쯤

따끈한 바지락칼국수가 나왔어요.

바지락이 들어간

맑은 국물의 칼국수에요.

면발도 탱탱했고

시원하면서 담백한 국물도

맛있었어요.

 

 

추운 겨울에

따뜻한 보쌈과 따끈한 칼국수

제 입맛엔 너무 행복했던 조합이었습니다.

 

동대문구 신설동 들르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는 신설동 맛집이에요!

 

마칠게요 =)

-녹용-

반응형

댓글